본문 바로가기
비디오 게임/게임 공략

황금우상 사건 본편 네번째 사건 <인어공주 여관의 살인사건>

by 김진격 2024. 5. 26.
반응형

전체 공략은 하기 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The Case of the Golden Idol (황금 우상 사건) 게임 공략

본 게시물은 인디게임 개발사 Color Gray Games에서 제작하고 2022년 10월 13일 출시한 포인트 앤 클릭 추리게임인 The Case of the Golden Idol의 공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본 공략은 한글패치 버전을 기준으

jingeok.com

 

네번째 사건에 들어가면 시끌벅적한 여관 1층에서 세 사람이 카드놀이를 즐기고 있고, 연주자와 여관 주인으로 보이는 사람이 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잠옷을 입은 누군가 죽어 있고, 벽에는 복수 RR이라는 다잉 메세지가 남겨져 있다. 깨진 창문 밖에는 

 

 

야경꾼이 깨진 창문을 발견하고 무단 침입이라며 소리를 지르고 있다. 이 인물의 이름은 당연히 헨리 파커이다.

 

반대쪽 창문을 보면 도망자로 보이는 사람이 있는데

 

 

여관 1층 벽에 붙어 있는 벽보를 보면 수배자 몽타주와 이름이 있는데

 

 

창문 밖의 도망자와 동일인물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창 밖의 도망자는 로버트 레드루스 이다.

 

1층의 숙박장부를 보면

 

 

민들레방은 윌라드 라이트, 물망초방엔 애쉬 블레어가 묵고 있음을 알 수 있고,

 

2층 벽에 걸린 꽃 그림을 보면 왼쪽이 물망초방, 오른쪽이 민들레방이다.

 

숙박장부와 민들레방 책상에 있는 편지를 종합하면

 

 

민들레방에 묵고 있는 윌라드 라이트는 형제단 소속이고 떠나버린 형제(두번째 사건에서 사망한 세바스티안 클라우드슬리)가 남긴 유산(황금 우상)을 받아 왔고 이 편지를 작성하고 잠든 와중에 살해 당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윌라드 라이트와 세바스티안 클라우드슬리는 모두 루비반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형제단의 증표임을 추측해 볼 수 있다.

 

 

 

이렇게 우선 세 인물의 인명에 대한 추리가 완료되었다.

 

여관 주인이 가지고 있는 쪽지를 클릭해보면

 

 

이렇게 여관 주인 이름이 오스카 보이튼임을 알 수 있다.

 

 

1층 수배전단 옆의 벽보를 클릭하면 연주자가 에반스임을 알 수 있고, 에반스를 클릭해보면

 

 

노름을 하다가 물건을 잃었음을 알 수 있다.

 

도박판 위에는 점수 집계표가 있는데

 

 

에반스에 해당되는 이니셜은 M.E밖에 없고, W.W에게 졌음을 알 수 있다.

 

W.W는 윌라드 라이트이므로 윌라드 라이트의 소지품을 보면

 

 

모리스의 시계가 있다. 소중한 물건인 어머니에게 선물받은 시계인 듯 하다.

 

따라서 연주자의 이름은 M.E, 모리스 에반스이다.

 

 

이제 여자를 클릭해보면 가지고 있는 쪽지를 통해서 애니라는 이름의 여자인 것을 알 수 있고,

 

 

기록표를 통해 애니에 해당하는 것은 A.G 또는 A.B인데 A.B는 숙박부를 통해 애쉬 블레어인 것을 알고 있으므로,

 

여자는 애니.G이며 여관 주인 옆의 장부를 통해서

 

 

G가 바로 그린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여자의 이름은 애니 그린이다.

 

애니가 진정해요 존 하며 존이라고 호칭한 남자는 애니 옆에 있는 남자인데,

 

 

기록표를 통해 J.B임을 알 수 있고, 포도주 장부를 통해 B가 브레지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남자의 이름은 존 브레지이다.

 

소거법을 통해 나머지 남자의 이름이 애쉬 블레어임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이름은 데이비드 고란인데, 뭔가를 위해 가명을 쓰고 있는 것 같다.

 

 

이렇게 나머지 5명에 대한 인명 추리가 완성되었다.

 

 

인명 추리하는 과정에서 이미 도박 집계표에 대한 추리도 끝났으니 완성시키도록 하자.

 

이제 누가 범인인지와 황금우상은 어떻게 되었는지를 추론해야 한다.

 

우선 윌라드 라이트는 자상으로 사망하였는데, 등장인물 모두 칼 등의 날카로운 도구들을 가지고 있다.

 

벽에 범인으로 적혀 있는 RR 즉, 로버트 레드루스는 녹슨 가위를 가지고 있어 범행이 어려워 보일 뿐만 아니라 황금 우상도 가지고 있지 않다. 

 

누군가 그를 범인으로 조작하기 위해 1층에 있는 수배지를 보고 일부러 창문을 깨 창문으로 로버트 레드루스가 도망친 것 처럼 위장한 것 같다.

 

도박 집계표를 보면 첫번째 도박은 애니 그린, 윌라드 라이트, 모리스 에반스 세 사람이 진행했고,

 

두번째 도박은 애니 그린, 존 브레지, 오스카 보이튼 세명이, 세번째 도박은 애니 그린, 존 브레지, 애쉬 블레어 세명이 진행했다.

 

윌라드 라이트가 올라간 후 두번째 도박에 참여하지 않은 애쉬 블레어와 모리스 에반스가 용의자이다.

 

하지만 모리스 에반스가 범인이라면, 도박으로 뺏긴 시계를 회수하지 않은 것과 황금우상의 행방에 대한 설명이 어렵다.

 

범인은 애쉬 블레어이며, 열쇠가 없으므로 다락방을 통해서 민들레방에 침입했으며

 

황금우상이 든 오르골 박스를 열다가 깨어난 윌라드 라이트를 찌르고 범인이 로버트 레드루스인 것처럼 현장을 위장하였으며

 

그 뒤 다시 다락방으로 넘어와 물망초방으로 건너왔음을 추리할 수 있다.

 

그럼 황금우상의 행방은 어떻게 되었을까?

 

이는 애쉬 블레어가 가진 쪽지를 통해 추리할 수 있다.

 

 

쪽지에는 소년 하인에게 전달하라고 돼 있으며

 

 

물망초방의 창문을 보면 누군가가 창 밑에 다녀갔음을 알 수 있고, 황금우상을 창문을 통해 창문 밑의 소년 하인에게 전달했음을 추리할 수 있다.

 

지금까지 알아낸 사실을 기반으로 추리를 하면 다음과 같다.

 

 

이제 알아낸 사실을 기반으로 추리를 완성하면 끝이다.

 

 

 

사건을 해결한 후 나타나는 인어상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영상이 뜬다.

 

범인의 의도대로 탈옥범이 누명을 쓴 것 같이 보이고, 루비 반지를 낀 형제단의 누군가가 사건을 쫓고 있다.

 

 

반응형

댓글